Camera.ScreenToWorldPoint
화면 공간의 위치를 월드 공간에 위치로
z 값은 카메라의 월드 좌표값을 사용.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| // Draw a yellow sphere in the scene view at the position // on the near plane of the selected camera that is // 100 pixels from lower-left. using UnityEngine; using System.Collections; public class ExampleClass : MonoBehaviour { void OnDrawGizmosSelected() { Camera camera = GetComponent<Camera>(); Vector3 p = camera.ScreenToWorldPoint(new Vector3(100, 100, camera.nearClipPlane)); Gizmos.color = Color.yellow; Gizmos.DrawSphere(p, 0.1F); } } | cs |
#유니티 문서 http://docs.unity3d.com/ScriptReference/Camera.ScreenToWorldPoint.html
Camera.WorldToScreenPoint
ScreenToWorldPoint 와 반대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| using UnityEngine; using System.Collections; public class ExampleClass : MonoBehaviour { public Transform target; Camera camera; void Start() { camera = GetComponent<Camera>(); } void Update() { Vector3 screenPos = camera.WorldToScreenPoint(target.position); Debug.Log("target is " + screenPos.x + " pixels from the left"); } } | cs |
#유니티 문서 http://docs.unity3d.com/ScriptReference/Camera.WorldToScreenPoint.html
320x100
'- > Unity3D 5.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3D 진동 발생시키기 (0) | 2015.07.25 |
---|---|
유니티3D 작동 중인 플랫폼 확인하기. (0) | 2015.07.25 |
유니티3D, 게임 오브젝트를 특정 대상을 바라보게 하기 (0) | 2015.05.26 |
유니티3D, 가속도 센서 (0) | 2015.05.14 |
화면에서 마우스 클릭한 위치 Ray 정보, 디버그레이 (0) | 2015.05.12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