방법1) Quaternion.LookRotation
1 2 3 4 5 6 7 | public Transform target; void Update() { Vector3 vec = target.position - transform.position; vec.Normalize(); Quaternion q = Quaternion.LookRotation(vec); transform.rotate = q; } | cs |
관련 유니티 문서 #http://docs.unity3d.com/ScriptReference/Quaternion.LookRotation.html
방법2) Transform.LookAt
1 2 3 4 5 | public Transform target; void Update() { // Rotate the camera every frame so it keeps looking at the target transform.LookAt(target); } | cs |
관련 유니티 문서 #http://docs.unity3d.com/ScriptReference/Transform.LookAt.html
이를 응용하여, 클릭한 위치로 이동, 빌보드 등이 가능.
320x100
'- > Unity3D 5.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유니티3D 작동 중인 플랫폼 확인하기. (0) | 2015.07.25 |
---|---|
유니티3D, 화면 기준으로 2d 좌표를 3d 좌표로 혹은 반대로 (0) | 2015.06.16 |
유니티3D, 가속도 센서 (0) | 2015.05.14 |
화면에서 마우스 클릭한 위치 Ray 정보, 디버그레이 (0) | 2015.05.12 |
유니티3D, Mathf (0) | 2015.05.12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