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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/Unity3D 5.x

Unity3D 5.1.2f에서 SVN을 이용한 버전관리를 해보자.

by Planetis 2015. 9. 3.

작업 환경

OS : Windows10

Unity : 5.1.2f1


확인 할 점.

+ 유니티 자체는 git은 지원하지만 SVN은 지원하지 않는다.

+ 에셋 스토어에서 SVN관련 모듈이 있기는 하다.

+ 이 포스팅에서 SVN 서버 구축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습니다.


준비 할 것.

+ SVN 저장소 (윈도우 설치형 저장소로는 VisualSVN이나 NHN의 요비[각주:1] 같은 것이 있다.)

+ Tortoise SVN

+ Unity3D 5.x


1. 유니티 설정

1-1 SVN을 이용 할 프로젝트를 연다.

1-2 상단의 메뉴에서 Edit > Project Settings > Editor



1-3 Editor Settings 에서 Version Control의 값을 Visible Meta Files로 변경하고,

Asset Serialization의 값을 Force Text로 변경 해준다.


1-4 프로젝트를 저장하고 유니티를 종료.



2. SVN 저장소에 올리기 (Tortoise 기준)

2-1 윈도우 탐색기에서 공유하려는 프로젝트의 폴더를 마우스 우클릭, SVN 체크아웃 선택


2-2 저장소 URL을 입력해 줍니다. (샘플에서의 빈공간은 경로를 가려놓은 것 입니다.)


2-3 "대상 폴더가 비어있지 않습니다." 라는 경고가 뜨면, 그냥 체크아웃 해줍니다.


2-4 체크아웃이 진행되며 아래 창이 나타나고, 완료되면 확인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.


2-5 윈도우 탐색기에서 프로젝트 폴더 우클릭, TortoiseSVN > 속성 클릭


2-6 속성 창에서 새로만들기 > 다른 것 클릭

2-7 속성 이름을 svn:ignore 선택.


2-8 속성 값에 아래 값들을 넣어줍니다. (이는 불필요한 폴더와 파일이 SVN에 등록되는 것을 막기 위함 입니다.)

Library

Temp

obj

*.DotSettings

*.csproj

*.pidb

*.sln

*.suo

*.unityproj

*.user

*.userprefs

값을 추가하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.


2-9 윈도우 탐색기에서 프로젝트 폴더를 우클릭, SVN 커밋을 눌러줍니다.


2-10 메시지란에 메시지를 작성해 주고, 변경된 파일은 모두 체크해 줍니다.


2-11 커밋이 완료되면 확인을 눌러 창을 닫습니다.



3. 다른 PC에서 저장소의 프로젝트 받아서 실행

3-1 프로젝트 폴더 생성.


3-2 윈도우 탐색기에서 프로젝트 폴더를 우클릭, 체크아웃을 선택.


3-3 저장소 URL 입력


3-4 유니티에서 해당 프로젝트 폴더 선택 후 프로젝트 열기.




  1. 요비는 SVN 저장소 기능이 있는 프로젝트 관리 시스템이다. [본문으로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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