RigidBody?
- 강체 : 현상을 쉽게 기술하기 위해 도입한 것으로, 외력을 가해도 크기나 형태가 변하지 않는 이상적인 물체를 말한다.
- 유니티에서는 중력이나 충돌 등의 외력이 가해 질 수 있게 해주는 성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.
RigidBody를 추가하려면
Inspector 에서 Add Component > Physics > Rigidbody 항목을 클릭
객체에 리지드 바디를 추가하게 되면 다양한 속성이 추가됩니다.
Mass |
질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 숫자가 높을 수록 낮은 것과의 충돌 등에서 더 움직이지 않게 됩니다. 객체의 크기와는 관계가 없습니다. |
Drag |
|
Angular Drag |
|
Use Gravity |
중력을 적용 할 것에 대한 옵션 |
Is Kinematic |
외부의 힘이 영향을 받지 않게 됩니다. 다른 객체들이 이 객채와의 충돌을 무시합니다. 하지만 이 객체는 충돌은 감지 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. |
Interpolate |
|
Collision Detection |
충돌 감지 방식입니다. Discrete - 기본값, 연산 속도가 빠르고, 모든 Collider에 대해서 충돌을 감지 Continuous - Static Collider와 충돌 감지에 유리 Continuous Dynamic - Discrete 방식과 Continuous방식을 같이 사용하는 방식 |
Constraints |
객체가 외력의 영향을 받을 때 특정 축의 이동이나 회전을 하지 않도록 고정 할 수 있는 옵션. |
리지드바디를 추가하고 Gravity(중력)항목을 체크한 큐브는 Scene에서는 지정된 위치에 있다가,
실제 플레이시 중력의 영향을 받아 아래로 내려오게 됩니다.
* 항목을 추가한 객체는 자신의 Collider와 연계됩니다.
* 만약 Collider가 없는 객체라면 중력이 적용된 상태에서는 밑도 끝도 없이 추락하게 됩니다.
'- > Unity3D 5.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LitJSON은 float 을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. (0) | 2015.03.05 |
---|---|
Physics.Raycast() 함수 (0) | 2015.01.20 |
Collider (0) | 2015.01.19 |
Rigidbody.AddForce (0) | 2015.01.16 |
게임 오브젝트 생성과 제거 (0) | 2015.01.15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