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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/Unity3D 5.x

RigidBody

by Planetis 2015. 1. 13.

RigidBody?

- 강체 : 현상을 쉽게 기술하기 위해 도입한 것으로, 외력을 가해도 크기나 형태가 변하지 않는 이상적인 물체를 말한다.

- 유니티에서는 중력이나 충돌 등의 외력이 가해 질 수 있게 해주는 성질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.


RigidBody를 추가하려면

Inspector 에서 Add Component > Physics > Rigidbody 항목을 클릭


객체에 리지드 바디를 추가하게 되면 다양한 속성이 추가됩니다.


 Mass 

 질량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 

 숫자가 높을 수록 낮은 것과의 충돌 등에서 더 움직이지 않게 됩니다.

 객체의 크기와는 관계가 없습니다.

 Drag 

 

 Angular Drag 

 

 Use Gravity

 중력을 적용 할 것에 대한 옵션

 Is Kinematic

 외부의 힘이 영향을 받지 않게 됩니다.

 다른 객체들이 이 객채와의 충돌을 무시합니다. 

 하지만 이 객체는 충돌은 감지 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.

 Interpolate 

 

 Collision Detection 

 충돌 감지 방식입니다.

 Discrete - 기본값, 연산 속도가 빠르고, 모든 Collider에 대해서 충돌을 감지

 Continuous - Static Collider와 충돌 감지에 유리

 Continuous Dynamic - Discrete 방식과 Continuous방식을 같이 사용하는 방식

 Constraints

 객체가 외력의 영향을 받을 때 특정 축의 이동이나 회전을 하지 않도록 고정 할 수 있는 옵션.


리지드바디를 추가하고 Gravity(중력)항목을 체크한 큐브는 Scene에서는 지정된 위치에 있다가, 

실제 플레이시 중력의 영향을 받아 아래로 내려오게 됩니다.

* 항목을 추가한 객체는 자신의 Collider와 연계됩니다.

* 만약 Collider가 없는 객체라면 중력이 적용된 상태에서는 밑도 끝도 없이 추락하게 됩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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